소소한 목표를
함께 해내는!
오늘꿈씨에게,
매일매일 작은 목표를 향해 꾸준히 나아가는 만물의 모습은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마치 밤하늘의 별들이 반짝이며 서로에게 힘을 주듯, 여러분의 노력은 세상을 더욱 밝고 따뜻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세상에는 거창하고 화려한 목표도 많지만, 여러분처럼 소소한 목표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이야말로 진정한 변화의 시작입니다. 오늘 하루, 작은 실천들이 모여 내일의 큰 변화를 만들어내는 것을 여러분은 잘 알고 있습니다.
목표가 어쩌면 사소해 보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 작은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성장하고, 세상은 조금씩 더 나은 곳으로 변화합니다.
지구의 푸른 들녘과 갯벌처럼, 지구적이든 아니든 꿈도 묵묵히 자라나 풍요로운 결실을 맺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작은 목표들이 모여 살고 있는 곳, 나아가 여러분의 삶과 우리 지구 전체를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 줄 것이라 믿습니다.
- 지구가 소소한 목표를 함께 해내는 만물의 꿈씨에게 -
Ps
때로는 무거운 현실에 지쳐 가벼운 꿈을 꾸고 싶을 때가 있죠. 푸른 하늘을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새처럼, 맑은 물속을 유유히 헤엄치는 물고기처럼, 아무런 걱정 없이 잠시 쉬어가고 싶을 때가 있을 겁니다. 그럴 때면 가까운곳의 넓은 들판에 누워 밤하늘의 별을 바라보세요. 반짝이는 별빛 아래에서 당신의 마음도 가벼워질 것입니다.
하지만 잊지 마세요. 가벼운 꿈은 무거운 현실을 견디게 해주는 힘이 되지만, 현실을 외면하게 만들어서는 안 됩니다. 가벼운 꿈을 꾸는 동안에도 지구의 꿈을 잊지 않고, 함께 꿈꿀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한글은 배우기 쉬운 과학적인 문자입니다. 이러한 장점을 살려 문맹률을 낮추고, 정보 접근성을 높여 누구나 교육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한글은 한국 문화의 정수를 담고 있습니다. 한글을 통해 한국의 문학, 예술, 역사를 세계에 알리고, 문화적 다양성을 증진시키는 데 기여하는 것입니다.
한글은 컴퓨터, 스마트폰 등 디지털 환경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문자입니다. 이러한 특성을 바탕으로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첨단 기술 발전에 기여하고, 새로운 지식 창출을 이끄는 것입니다.
한글은 모든 사람을 차별 없이 포용하는 문자입니다. 이러한 정신을 바탕으로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갈등을 해소하며, 평화로운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는 것이 한글의 꿈입니다.
둘째, 세종과학기지는 대한민국 최초의 남극 과학기지로서, 대한민국 극지 연구의 중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세종과학기지는 세계적인 수준의 연구 성과를 창출하고 국제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대한민국 과학기술의 위상을 높이고, 극지 연구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것을 꿈꿉니다.
ㆍ희망찬 마을 / 이순덕
ㆍ늘 건강하게 / 조춘심
ㆍ노후가 즐거운 마을 / 김남례
ㆍ연금주는 마을 / 최현삼
ㆍ늘 욱실에서 건강하게 / 김순희
ㆍ미래가 보이는 마을 / 김재관
ㆍ나부터 단합 / 김기영
ㆍ더욱 따뜻하고 더욱 튼실한 마을 / 나성수
ㆍ가난하지만 서로 믿고 기댈 수 있는 마을 / 나정수
ㆍ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 최서운
ㆍ늘! 낼 모레까지 살란다. / 조양순
ㆍ정이 넘쳐나는 욱실 / 정광욱
<사진출처> 문화체육관광부
내가 품었던 불길로 인해 다시금 역사의 현장이 생생하게 살아나는 것을 보며 뿌듯함과 자부심을 느낄 것 같다.
나의 꿈으로 인해 역사복원, 건축물 내부 습기 제거, 목재의 부식 방지, 건축물의 수명 연장 , 궁궐의 문화적 정체성 확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 전통 문화 체험제공이 이루어 지는 게 나의 꿈이다.
배추밭 한가운데 정자가 있으면 농부들이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 된다. 나도 농부들의 땀과 정성을 알기에, 그들에게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
또한 소쇄원은 자연과 인간의 조화를 중요시하는 공간이다. 자연의 일부이기에, 자연과 더욱 가까이에서 교감하고 싶은 마음이며, 배추밭 한가운데 아름다운 정자가 있다면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관광 명소가 될 수 있다. 나는 내가 자라는 모습을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마음이다.
나는 나 자신의 존재가 자연에 부담을 준다는 사실을 깨닫고, 자연과 조화롭게 공존하는 삶을 꿈꾸고 싶다.
나 없는 마을은 사람들에게 에너지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에너지 절약 의식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다.
내가 없는 마을은 태양광, 풍력 등 대체 에너지 개발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기술 발전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나의 부재를 통해 인류가 더욱 지속 가능한 에너지 시스템을 구축하기를 기대하며, 많은 사람들이 바쁜 현대 사회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느림의 미학을 추구하는 삶과 동시에 잠시 멈춰 서서 자연과 교감하며 여유로운 삶을 즐기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지향점이 같은 분들과 함께라면, 우리왕실숭주도 한 잔에 갯벌도 황금빛으로 물들겠죠!"
"우리, 마음 통하는 사이 맞죠? 그럼 여러분의 들녘에서 펼쳐지는 여러분의 콘서트에 초대해주세요!"
"밥상들고 갑니다."
ㆍ10년 이상 농약과 화학 비료를 사용하지 않는 유기농 농업을 통해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한 사람
ㆍ10년 이상 버려지는 물건을 재활용하여 예술 작품을 만들거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 사람
ㆍ10년 이상 쓰레기 배출을 최소화하고 자원 순환을 실천한 사람
ㆍ10년 이상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사람
ㆍ10년 이상 사회 문제 해결을 목표로 하는 기업 단체를 운영한 사람
ㆍ10년 이상 공정 무역을 통해 개발도상국 생산자들의 삶을 개선하는 데 기여한 사람
ㆍ10년 이상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히 봉사 활동을 한 사람
ㆍ10년 이상 우리 종자를 보존하기 위한 노력을 해온 사람
ㆍ10년 이상 빈곤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한 사람
ㆍ10년 이상 질병 치료,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혁신적인 의료 기술을 개발한 사람
ㆍ10년 이상 인권 보호 및 증진을 위해 활동한 사람
ㆍ10년 이상 멸종 위기종 보호, 생태계 복원 등 생물 다양성 보존에 힘쓴 사람
ㆍ10년 이상 부모에게 효사랑을 해온 사람
ㆍ30년 이상 3명 이상의 자녀 보육과 함께 가장의 역할을 해온 사람
ㆍ30년 이상 범칙금, 과태료 없이 살아온 사람
ㆍ실현 가능성 없이 아이디어가 1,000개 이상 기록된 기록물 보유자!
ㆍ10년 이상 쓴 일기를 보유하고 있는 자
ㆍ10년 이상 한 가지만 해온 사람
ㆍ100명 이상 추천서를 받은 자!
ㆍ30개국 이상 세계여행자!
이런 사람들을 위한 소셜 미션 뱅크!!!
숲속 그런 공간에 살아보기가 가능한 곳을 만들어, 건강 관리에 적극적인 사람들과 심신의 충전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숲속 메디푸드원'을 조성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