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희망역사스케치'_전북 고창읍을 가다.

세상을가꾸는짱에서 9월 30일(토) '#덕화강학당'을 방문후 고창읍 '#모양성'으로 이동했습니다.


사전에 편성 된 각팀 #아띠(순우리말로 '친구')장과 아띠원이 함께, 곧바로 #희망역사스케치 인터뷰지를 지참하여 정해진 시간동안 고창읍내를 누비며 주민들과 면담을 시작했습니다.

예상보다 넓었고 연휴 때문에 그런지 너무 한산했습니다.

가끔은 길 가다가 마주 친 세상을가꾸는짱들끼리 상호 격려해 주기도 하고, 정보도 교환하는 모습이 보기 좋더군요


또한 과거경험의 노하우가 생겼는지 속도와 요령면에서 약간 향상된 모습도 보였습니다.

하지만 주어진 시간내에 목표 인원과 면담후 기록 한다는 심리적 부담 또한 있는 상황이라 매우 급박하게 진행되었습니다.

나름 짱들을 쫓아(?)다니면서 감동을 느낄때도 많았답니다.

더운 날씨에 요령을 피워도 될 듯 싶은데 멈추지 않고 100m 달리기 하듯 열심히 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부모 입장에서 보더라도 흐뭇함을 느끼지 않을까 합니다.

여러분 아시죠? 현장감은 글로 표현하지 못 할 내용이 많다는 것을......,




세상을가꾸는짱들 한명 한명의 땀을 믿는 마음이 더 강해지고 있는 지금 이 순간이 있어 정말 행복합니다.


마지막으로 연휴의 시작날임에도 불구하고 함께해준 짱들 수고했다 짱다웠다. 그리고 함께 해 주신 은주 어머니! 고맙습니다. 특히 참석 못한 짱들 다음에는 꼭 함께 하자.^-^~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