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friends day in muan


2017년 12월 16일 토요일에 전남 무안에서 세상을가꾸는짱의 김가현(초4)양의 제안으로 '다름은 가치입니다.'라는 주제로 friends day in muan (#친구의날 '무안')을 갖게 되었다.

모두가 함께 우리만의 파티장을 이쁘게 꾸몄다.




박지영(초5 무안짱 대표)양의 사회로 진행 되었다.

이어서 #세상을가꾸는짱의 임수민 회장께서 우리에게 큰 용기를 줬다.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선물 3가지는 '사람', '문화', '자연'인데 세상을가꾸는짱은 3가지가 상생하는 미래사회를 위해 큰 노력을 하고 있다고 했다.

다음으로 모두가 '내겐 짱이란?'질문에 대답하는 시간였는데, 이기환(초2)군이 형 누나들보다 제일먼저 손들어 발표했다.

상상을 초월한 반전였다. ㅎㅎ

그리고 '짱에게 바라는 것?'과 '2018년도 #프렌즈버킷리스트를 작성하고 전체가 한명씩 나와서 발표했다.


1년 동안 수고했던 세상을가꾸는짱 집행부가 나와서 소감 발표 및 다짐을 했다.

세상을가꾸는짱의 전광우 길잡이 소개가 이어졌다.

먹는 시간은 세상에서 가장 큰 기다림일것이다.



이날 우리의 날을 위해서 휴무일로 정하고 음식을 취급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직접 음식까지 준비해 주신 세상을가꾸는짱의 평생친구 '#커피몽상가(#머시496대표)'님께도 큰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


드디어 출발이다.~~세상을가꾸는짱과 관계 맺은 무안 평생친구들께......,


세상을가꾸는짱들이 증정하는 '징검다리씨앗'현판은​​​​ 청소년들이 사회 구성원들에게 '당신의 삶은 고귀합니다.' 라는 존경과 함께 그분의 가치와 철학 우리가 배워야 할 덕목, 그분만의 재능을 직업으로 전환해서 증정하는 청소년 사회적 미션 선물이다.




무안에서 청소년들에게 가장 인심이 좋은 집!! 세상을가꾸는짱은 절대 잊지 않을 것이다.





눈 내린 날에 증정한 17군데 징검다리씨앗은 우리의 미래이다.

관심속에 관계가 이어짐은 또 하나의 징검다리이다.

평생 징검다리 역사를 만들것이다. 세상을가꾸는짱들과 함께!!!


bottom of page